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블캐릭터(도르마무)

마블이야기

by 시인나 2019. 6. 17. 07:18

본문

반응형

마블코믹스의 도르마무

정확한 이름은 '두려운 존재 도르마무(Dormammu The Dread One)'

다크 디멘션의 신이자 멀쩡한 차원을 어둠의 차원(다크 디멘션)으로 만든 장본인. 다크 디멘션의 중추와 융합해 그곳에서 절대적인 신이 되었고, 다른 수천개의 차원을 식민지로 두고 있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강력한 적이자, 사형인 모르도 남작을 조종하는 흑막이며 마블 유니버스를 지배하는 수많은 군주들의 파워밸런스를 손에 쥐고있다. 도르마무의 존재감으로 모든 차원들의 균형이 왔다 갔다할 정도. 내로라하는 신적 존재들 사이에서는 악명 높은 자로서, 폭군 도르마무가 이터너티와의 싸움으로 사라진 뒤 다른 제왕들이 설치는 바람에 지구-616에 오히려 더 큰 암흑시대가 왔을 정도로 도르마무의 존재감은 절대적인 공포 그 자체다.

MCU 도르마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도르마무. 설정은 거의 원작과 동일하나 시간의 너머에 존재한다는 추가 설정이 붙었다. 우주의 정복자이자 굶주린 세계 포식자로서 다크 디멘션을 뻗어가는 악의적인 초월적 존재로 그려진다.

디자인은 원작과 약간 다른 편으로 거대한 인간형 형상의 그림자 표면에 푸른색, 붉은색과 보라색을 기조로 한 수많은 색이 뒤섞이고 주름이 물결치는 모습을 하고 있다. 불타는 듯한 부분도 있지만 얼굴 전면을 다 뒤덮은 것은 아니며 여러 색들이 어른거린다. 주름이 있는 얼굴은 코믹스 초기 도르마무의 모습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얼굴 모션 캡쳐는 본작의 주인공인 닥터 스트레인지 역의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담당했고, 목소리도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또 다른 영국인 배우의 목소리를 합성한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한국어 더빙판에서도 닥터 스트레인지 역 담당 성우인 최한의 목소리를 변조하여 집어넣었다.

일단 이번 영화에서 스트레인지와 같은 얼굴로 나온 것은 인간의 얼굴을 가지고 있지 않은 다른 차원의 존재가 이방인과 대화하기 위해 얼굴을 본떴다는 설정이다. 이를 보면, 도르마무 본인의 모습은 정해져 있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잘보면 얼굴뿐 아니라 망토의 목깃까지 흉내냈다.

반응형

'마블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블 '이터널스'의 능력과 기원  (0) 2020.10.02
쉬헐크의 탄생  (0) 2019.09.02
아담워록의 탄생  (0) 2019.06.13
갤럭투스와 실버 서퍼의 탄생  (0) 2019.06.13
마블코믹스(리빙 트리뷰널)  (0) 2019.06.1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